검찰, ‘등산로 살인’ 최윤종에 사형 구형…“전혀 반성없어”_가장 승리하기 쉬운 라이벌 슬롯_krvip

검찰, ‘등산로 살인’ 최윤종에 사형 구형…“전혀 반성없어”_디지털 화폐로 돈 버는 방법_krvip

서울 관악구 신림동 등산로에서 여성을 성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를 받는 최윤종(30)에게 검찰이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부장판사 정진아) 심리로 오늘(11일) 열린 최윤종의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전혀 반성하지 않고 사회에 복귀할 경우 재범 위험이 큰 점, 피해자 유족의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살펴 최윤종에게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이 사건은 피고인이 낮 시간 도심 내 공원 등산로에서 일면식도 없는 사람을 성폭행하고 살인한 것으로, 이런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가장 중한 처벌을 피할 수 없다는 인식이 퍼지도록 상응하는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최윤종은 지난 8월 17일 신림동 관악산생태공원과 연결된 목골산 등산로에서 피해자를 성폭행하려 철제 너클을 낀 주먹으로 무차별 폭행하고 최소 3분 이상 목 졸라 살해한 혐의(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강간등살인)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피해자는 현장에서 약 20분 간 방치됐다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고 이틀 뒤 저산소성 뇌 손상으로 숨졌습니다.

검찰은 최윤종이 성폭행 관련 기사를 보고 성적 욕구를 해소하려 범행에 나섰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윤종 측은 피해자의 목을 조른 건 맞지만 죽을 수 있다고 예상하지 못했고, 살인의 고의도 없었다는 취지의 주장을 펴 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