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기 침대 등 중국산 고율관세 면제 품목 일부 추가_편집할 빙고 카드_krvip

美, 아기 침대 등 중국산 고율관세 면제 품목 일부 추가_메모리를 다른 슬롯으로 이동_krvip

미중 무역협상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미국이 일부 중국산 제품에 대한 25%의 고율 관세를 추가로 면제했습니다.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작년 9월 25일부터 25% 관세가 부과된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 중 일부에 대해 관세 면제를 허용한다고 현지 시간 28일 연방 관보를 통해 고시했습니다.

적용 대상 품목은 아기침대, 대나무 접시, 안전벨트, 알루미늄 컴퓨터 받침대, 특정 화학물질 등 83개입니다.

적용 기간은 내년 8월 7일까지로 설정됐습니다.

미국은 중국과의 무역전쟁 과정에서 중국산 제품에 광범위하게 고율 관세를 부과하면서 수입업체의 이의신청을 받아 예외를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미 무역대표부는 이와 함께 다른 품목들에 대한 관세 면제를 최장 12개월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별도로 공지했습니다.

면제 연장 대상은 작년 7월부터 25% 관세가 부과된 34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포함됐다가 같은 해 12월 면제 처분을 받은 품목들입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다음 달 칠레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양자 정상회담을 열어 1단계 무역합의에 서명하는 방안을 추진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