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올 하반기 지방 정부·의회 감찰…지방권력 해이해지지 않게 해야”_비올라 지판 슬롯용 지그_krvip

靑 “올 하반기 지방 정부·의회 감찰…지방권력 해이해지지 않게 해야”_무료 고급 포커 코스_krvip

청와대가 올해 하반기에 지방 정부와 지방 의회를 상대로 감찰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조국 민정 수석이 이 같은 내용을 보고했다고 전했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검찰과 경찰, 국세청과 감사원 등 이른바 사정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방식의 감찰이 될 것이라며 대상은 6·13지방선거를 통해 들어서게 될 새 지방정부와 지방의회로 선거 전에 이뤄진 지방 행정과 의회 업무는 제외된다고 전했습니다.

또, 전 방위적 감찰을 준비하는 이유와 관련해 이 관계자는 지방 선거 이후 승리감에 도취해 해이해지거나, 쉽게 긴장이 풀어지는 것을 사전에 다잡고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조 수석은 오늘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 2기 국정운영 위험 요소와 대응 방안에 대해 보고를 하며, 특히 지방 선거 승리 이후 새로 구성될 지방 정부의 부정부패 현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미 2차 반부패정책협의회를 통해 토착 비리를 근절하기로 한 바 있는 만큼, 그 연장선에 올해 하반기 지방 정부와 의회를 상대로 감찰에 들어갈 계획이라는 겁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대통령 친인척 등 특수 관계인에 대해 민정수석실에서 열심히 감시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또 민정수석이 중심이 돼서 청와대와 정부 감찰에서도 악역을 맡아달라고 하고, 지방 권력이 해이해지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조 수석은 문재인 정부 2기에 대해 국민들은 민생 분야에서 삶의 변화가 체감될 정도로 정부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고, 정부 여당의 오만한 심리가 작동할 가능성에 경고를 보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꼽았습니다.

이에 따라 문재인 정부 2기는 겸허한 정부, 민생에서 성과를 내는 정부, 혁신하는 정부 등 3가지 기조를 가져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